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인티그레이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내 진료비 돌려받기 서비스 (이하 "내 진료비 돌려받기"라 합니다)에 대한 약관(이하 "본 약관")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내 진료비 돌려받기” 이용에 있어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내 진료비 돌려받기 : 의료기관의 전산(의료 차트 포함)과 연동되어 환자가 진료받은 내역과 관련하여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진료기록부, 진료비 세부 내역서, 진료비계산서/영수증, 수술확인서, 입퇴원 확인서 등)를 귀하가 가입한 보험사로 보험금 청구를 대행해주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사용자 등록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정보 : “내 진료비 돌려받기”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수집 내지 인지하게 된 이용자 관련 정보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키오스크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 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을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해당 기간 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이용 제공 동의)

① "내 진료비 돌려받기"는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신용)정보의 조회에 관한 사항,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관한 사항,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보험금 지급 내용에 관한 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과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에 동의한 이용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만약 타인의 명의(이름 및 휴대폰 등)를 도용하여 이용자 인증을 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에 동의한 정보 외에도 수집 또는 처리목적을 밝혀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의해 이용자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가 정보수집ㆍ이용을 위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이용자가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서 이용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이용자의 동의 하에,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 또는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되는 경우
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전문 서비스 개발/운영사에 서비스 위탁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기타 이용자정보 관련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①    이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하에 수집되는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이용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그 변경사항을 수정해야합니다.
②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기 계약된 보험의 보험금청구 대행
2.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업무 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항의 서비스 내용을 언제든지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한 서비스의 내용을 미리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기 계약된 보험의 보험금청구 대행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①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③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나 서비스 내에 공지하며,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공지사항 및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⑤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웹 사이트 또는 키오스크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SMS/LMS/MMS 메시지, 전화, 모바일 앱 푸시 알림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자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③ 회사는 사전동의를 한 이용자에 한하여 이벤트, 뉴스레터, 금융 관련 정보 및 칼럼, 회사 또는 제휴사의 상품소개 관련정보를 이메일, 휴대폰 SMS/LMS/MMS, 모바일 앱 푸시 알림 등을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2항의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여, 회사가 아닌 제3자와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상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Google Play 등 앱스토어 사업자, 기타 제휴사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해지)

회사는 별도의 이용자 가입 절차가 없으므로 이용자는 원하는 즉시 "내 진료비 돌려받기"를 이용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중단 및 종료)

① 관련 법령의 제·개정, 감독기관의 구속력 있는 명령, 서비스 원가 변동 및 기타의 사유로 "내 진료비 돌려받기"를 중단·종료(이하“중단”라 칭함)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중단” 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키오스크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그러나 제1항에 불구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제휴사의 일방적 제휴조건 변경·도산, 천재지변, 금융환경의 급변, 경영위기 및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즉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은 "내 진료비 돌려받기"의 일부 또는 전부의 수정, 중단, 변경이 있을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약관 준수)

①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규정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러한 행위를 제3자가 하도록 하여서도 안 됩니다.
1.
"내 진료비 돌려받기"에 장애나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
3.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인격권 등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내 진료비 돌려받기"를 이용하는 행위
5.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내 진료비 돌려받기"를 이용하는 행위
6.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7.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8.
"내 진료비 돌려받기"에 대한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9.
“내 진료비 돌려받기”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0.
기타 회사가 제시한 지침 및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사회상규,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제13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내 진료비 돌려받기"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타인(법인을 포함합니다)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 손해가 발생한 회사 또는 피해자는 이에 대한 배상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15조 (면책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어떤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용자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등에는 부정확함이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되는 제휴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17조 (민원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당한 의견 또는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아래 연락처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주식회사 인티그레이션
2.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7, 2층 101호, 102
3.
전화번호: 1599-9073
4.
전자우편: cs@medistream.co.kr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어떤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용자가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소송을 할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